생활습관으로 인해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디스크
정확한 원인을 찾아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는 경추와 경추사이의 디스크 내부의 수핵이 빠져나와 신경근이나 척수를 누르는 질환입니다.
목디스크는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오랫동안 반복되어 온 잘못된 자세로 인해 목에 변형이 일어나 생기는 것입니다.
우리가 흔히 목디스크라고 부르는 경추추간판 탈출증은
주로 뒷목이나 어깨 상부의 통증, 손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심할 경우 척수 신경을 압박하여 신경손상을 유발함으로써
감각저하, 대소변 기능 장애, 보행장애, 하반신마비 등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와 간섭파 등 여러가지 최신 물리치료를 합니다.
통증의 원인이 되는 척수신경의 뿌리에 약물을 투여하여 치료합니다.
척수신경을 둘러싸고 있는 막이 형성한 경막외강을 통하여 약물을 투여하여 치료합니다.
관절의 염증을 없애주어 통증을 경감시킵니다.
유착박리술과 신경감압술로 척추의 통증을 완화시켜줍니다.
머리를 한쪽 방향에서 다른 쪽 방향으로 천천히 돌립니다.
머리를 한쪽 측면으로 기울입니다. 15~30초 동안 이 자세를 유지합니다. 양쪽을 교대로 시행합니다.
양손을 이마를 누른 상태에서 머리를 앞쪽으로 최대한 구부립니다. 이때 머리가 앞쪽으로 움직이지 않도록 양손으로 최대한 지탱하면서, 15~30초 동안 이 자세를 유지합니다.
양손으로 뒷머리를 누른 상태에서 머리를 뒤로 젖힙니다. 이때 머리가 뒤로 움직이지 않도록 양손으로 최대한 지탱하면서, 15~30초 동안 이 자세를 유지합니다.
손으로 옆머리를 누른 상태에서 머리를 최대한 옆으로 돌립니다. 15~30초 동안 이 자세를 유지합니다. 양쪽을 교대로 시행합니다.
손으로 옆머리를 누른 상태에서 머리를 최대한 옆으로 기울입니다. 15~30초 동안 이 자세를 유지합니다. 양쪽을 교대로 시행합니다.
앉아 있는 자세에서 손을 무릎 위에 올려놓습니다. 허리를 반원형이 되게 한 뒤 머리를 뒤로 젖힙니다.
목을 젖힌 자세에서 천천히 앞으로 구부립니다. 목 젖히기 운동과 연결하여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