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이동하기 이벤트페이지로 이동하기 사업자정보로 이동하기

언론보도소식

[방송리뷰] JTBC 대상포진 방송 김찬병원




[방송리뷰] JTBC <위대한 식탁> 김찬병원 대상포진 방송

김찬병원 입니다.

저희 김찬병원의 김나영 원장님께서 지난 11월 11일 토요일 오전 7시에 방송된 JTBC <위대한 식탁>에 대상포진 전문의로 출연 하셨습니다.

이날 방송에는 암과 대상포진 등 면역력 저하에 따른 여러 질환이 소개되었고, 그 중 대상포진 관련된 촬영을 저희 본원에서 진행했습니다.

대상포진은 '통증의 왕'이라 불릴 정도로 통증이 매우 심한 질병으로, 통증의 강도가 높다는 '분만통'과 '수술 후 통증' 보다도 통증 점수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수두바이러스가 우리 몸속에 잠복해 있다가 신체 면역력이 떨어질 때 다시 활성화가 되어 신경을 공격하게 되고 공격받은 신경을 따라서 띠 모양으로 발진과 수포, 통증과 가려움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만약 면역력이 많이 저하된 환자의 경우 다른 보통의 환자들 보다 신경 손상이 많이 될 수도 있고 그렇게 되면 수포의 범위와 양이 많을 수 도 있습니다.

​또한 신경이 많이 손상된 만큼 회복 속도로 느릴 수 있으며 안 좋게는 대상포진의 후유증인 '대상포진 후 신경통'으로 전환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렇듯 대상포진은 면역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평소에 면역력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 50세 이상에서는 대상포진을 예방접종을 통해 대상포진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