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여성의 경우 외관상 또는 미용상의 문제로 치마나 반바지를 입기가 불편하게 됩니다. 하지정맥류는 시간이 경과할 수록 점점 진행되는 병으로 다음과 같은 경우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리의 혈관이 구불구불 튀어나온다.
다리에 쥐가 잘 내린다.
다리가 잘 붓고(하지 부종) 무겁다.
경우에 따라 환부가 가렵거나 쑤시는 느낌이 든다.
심한 경우 피부가 검게 변하고 궤양이 생겨 출혈이 발생한다.
정맥류의 진단은 육안적인 검사와 간단한 임상적인 평가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정맥류의 치료를 위해서는 도플러 초음파 검사를 시행하여 문제가 되는 원인 부위를 정확히 찾아내고, 하지의 심부정맥의 이상유무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혈관경화요법은 정맥류 부위의 확장된 혈관을 경화시키는 약물을 주사한 뒤
일정기간 동안 압박하여 정맥류를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정맥류가 심하지 않거나 무릎 아래부위의 하지정맥류 치료에 주로 사용하며
정도에 따라 3-5회 정도 치료해야 합니다. 수술을 하지 않는다는 큰 장점이 있으나
정도가 심한 정맥류의 경우나 허벅지 위쪽에서 역류가 있는
정맥류의 경우에는 치료가 잘 안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시술 후에는 BENO WRAP이라는 압박붕대를 하루간 착용합니다.
초음파를 이용하여 레이저 도관을 정맥 내에 위치시키고 특수 레이저 광선으로 혈관 내막을 태워 정맥류를 형성하는 원인인 역류현상을 방지하여 정맥류를 치료하는 방법으로, 전신마취가 필요 없고 수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한 최신 치료방법입니다. 수술시간은 30~40분 소요되며, 수술 후에는 압박붕대인 하루간 BENO WRAP을 착용합니다. 레이저수술의 장점은 환자의 불편함을 최소화시켜 빠른 시간 안에 정상적인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하지정맥류 수술 후 수술 부위에 착용하는 압박붕대로, 피부나 체모에 달라붙지 않아 피부 자극이 적고 압박이 용이하며, 혈류를 방해하지 않아 시술 및 수술 후 빠른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오래 서서 일하거나 오래 앉아서 일해야 하는 경우엔 가능하면 의료용 압박 스타킹을 신어 줍니다.